• 한동대 김순권 옥수수박사, 아프가니스탄에 꿀초당옥수수 종자 50만개 지원 예정
    한동대 김순권 박사, 아프가니스탄에 옥수수 종자 50만 개 지원한다
    아프가니스탄의 여성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 공급을 위해 김순권 박사가 주도하는 국제옥수수재단이 특별한 기여를 하고 있다. 당도 15%인 특수한 꿀초당옥수수 종자 50만개를 국제옥수수재단과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의 이름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꿀초당옥수수는 꿀과 같이 달고 맛이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개화 후 20일 경에 생으로도 먹을 수 정도로 매우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 한남대 캠퍼스 졸업사진 촬영 명소로 변모
    한남대 캠퍼스, 졸업사진의 새로운 명소로 화제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의 명소로서 이미 알려진 영화 ‘서울의 봄’의 촬영지가 최근 고등학생들의 졸업사진 촬영지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9일부터 2일간 한남대 캠퍼스는 지역 고등학생들의 사진 촬영을 위한 인기 명소로 변모했다. 동산고등학교의 250여 명 학생과 12명의 교사는 한남대 56주년 기념관에서 모여 캠퍼스를 돌며 졸업사진을 촬영했다. 또한 보문고등학교 학생들 역시 같은 날에 1..
  • 이모션코칭 1단계 ‘감정치유’ 개설
    한국신체심리협회, 124차 이모션 코칭 1단계 ‘감정치유’ 세미나 연다
    이모션코칭 1단계 ‘감정치유’ 세미나가 오는 17일(금)~18일(토) 1박 2일로 부모·부부·일반인·상담사 및 예술치료사 1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양평 소재 하아패밀리 본부에서 ‘모션(motion)으로 이모션(emotion)을 코칭한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행사는 한국신체심리협회(KBM)가 주최하고 하이패밀리가 후원한다. 주최 측은 “관계 파괴의 주범인 상한감정, 마음병을 일으키는 강력한 독..
  • 어린이은혜캠프(어캠)
    “다음세대 살리고 세우는 일, 부활하신 주님의 명령으로 받아야”
    조현삼 목사(서울광염교회)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다음세대사역의 뿌리를 찾아서’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조 목사는 “우리말 성경에 어린이로 번역된 단어가 몇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파이디온(παιδίον)”이라며 “먼저 파이디온이 성경에서 사용된 용례를 찾아보았다. 신약성경에서는 파이디온을, 구약성경에서는 히브리어로 기록된 구약성경을 헬라어로 번역한 70인역 성경에서 파이디온으로..
  • 문대원 목사
    “리더 세우기 위해 믿음·자신감 심어주는 멘토 필요”
    대구동신교회 문대원 목사가 12일 교회 홈페이지에 ‘리더를 키우는 리더’라는 주제로 글을 게재했다. 문 목사는 “모든 사람 안에는 하나님께서 주신 위대함의 씨앗이 있다”며 “그 씨앗이 싹을 틔운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다. 어떻게 해야지 싹이 피어나는가”라고 했다. 이어 “그 위대함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격려해 주는 멘토가 있을 때 가능하다”며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와 달란트를 ..
  • 김문훈 목사
    김문훈 목사 “최고의 교육은 눈물”
    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눈물 기도 눈물 교육’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김 목사는 “십자가를 지고 끌려가시는 예수님을 보고 울고 있는 예루살렘의 딸들에게 예수님께서는 나를 위하여 울지 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고 하셨다”며 “우리가 남들을 불쌍하게 생각하고 울 때가 있지만 사실은 내가 더 불쌍하다. 최고의 교육은 눈물이다. 베를린 올림픽의 마라톤 금메달..
  • 한국개혁신학회 제임스 M. 로빈슨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제임스 M. 로빈슨의 신학은 ‘신학적 해석학’”
    한국개혁신학회(회장 소기천)가 11일 오전 장로회신학대학교 소양관에서 생명·예수·역사: James M Robinson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장, 숭실대 명예교수)가 ‘역사적 예수 탐구의 올바른 방법론: 예수, 생명, 역사’라는 주제로 주제강연을 했다. 김 박사는 “1953~1970년대로 특징짓는 역사적 예수 제2 탐구는 후기 불트만학파의 역사적 예..
  • 서헌제 교수
    “하나님의 섭리 이루는 데 선하게 쓰임받길”
    서헌제 박사(교회법학회장, 중앙대 명예교수, 대학교회 목사)가 12일 ‘인간의 결정인가, 하나님의 섭리인가?’(왕상 12:12~17)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서 박사는 “이스라엘 역사를 보면 다윗과 솔로몬 시대에 통일왕국을 이루었다가 솔로몬 사후 나라가 북쪽 이스라엘과 남쪽 유다왕국으로 갈라진다”며 “12지파 가운데 10지파는 이스라엘에 속하고 유다 지파와 벤냐민 지파만 유다왕국에 속한다. ..
  • (사)행복한 미래-한교총 저출생 극복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사)행복한 미래-한교총, 저출생 극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단법인 행복한 출생 든든한 미래(감경철 이사장, 이하 행복한 미래)와 한국교회총연합(장종현 대표회장, 이하 한교총)이 10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인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오정호 총회장,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임석웅 총회장과 CTS기독교TV 최현탁 사장과 (사) 행복한 ..
  • 한일장신대 총동문회 후배사랑 장학금 전달
    한일장신대 총동문회, 장학금 550만 원 전달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 총동문회(회장 문화규 목사)가 한일장신대 후배 재학생들에게 사랑의 장학금 550만 원을 전달했다. 총동문회장 문화규 목사(지명교회)는 지난 7일 전체예배 후 이하늘 학생(신학과 4학년)을 비롯해 학부생 7명과 대학원생 4명 등 11명에게 5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선 한선희 학생(심리치료대학원 1학년)이 대표로 장학증서를 받았으며, 사무총장..
  • 한일장신대 제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제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열어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 간호학과(학과장 김지애)가 지난 3일 오전 예배당에서 제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나이팅게일의 품격 있는 정신을 계승하고 생명을 사랑하며 봉사하는 다짐을 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에는 간호학과 교수진과 함께 3학년 실습생 64명과 후배들이 참석했다.이날 행사는 주연숙 교수의..
  • 한일장신대, 스승의 날 기념 은퇴교직원 초청 보은행사 개최
    한일장신대, 스승의 날 기념 은퇴교직원 초청 보은행사 진행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가 스승의 날을 앞두고 지난 7일 전임 총장과 은퇴 교수, 직원 등 은퇴교직원을 초청해 보은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임 오덕호·구춘서 총장을 비롯한 은퇴 교수와 직원 12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차담회를 시작으로, ‘은퇴교직원 및 총동문회와 함께하는 사제동행 예배’, 오찬, 간담회로 진행됐다. 전체 재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은퇴교직원 및 총..